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만들기

1인용 포커게임만들기 1 JAVA SWING 강좌 포함!

안녕하세요 오늘 블로그는 처음인데요

포커게임을 JAVA SWING

으로 만들 거예요

 

여러분 BALATRO라는 게임 아시나요? 

발라트로 게임

전 이게임을 정말 재미있게 했는데 좀 어려웠어요

그래서 이게임을 비슷하게 하여도 만들면 어떨까 해서 저만의 발라드로를 만들 거예요!!

발라드로를 좀 많이 따라 하긴 했지만.... 그래도 봐주세요

 

 

먼저 룰은 

1. 매 라운드 카드를 7장 뽑는다

2. 정해진 점수에 도달을 하는 게 목표

~~ 점수 계산법

매 족보마다 다르고,

칩과 배수가 있는데 원래와 다르게 쌓이다가 "완료"버튼을 누르면 점수에 추가되게 할 겁니다

예:

하이카드로 K=11

그 후 패어로 2 2=2+2 , 2배

총점:11+2+2 , 2배=32

따로따로 했을 때

2+2,2배, 11=19

즉, 위에 것이 도 이득

3. 이게임엔 따로 기능이 없고(블로그 잘되면 만들 거임)카드 추가 기능만 만들거임

4. 매라운드 점수가 높아짐

 

이걸로 룰은 설명 끝

 

 

JAVA로 버튼 만들기

import javax.swing.*;
import java.awt.*;
public class Main {
    public static void main(String[] args) {
        JFrame frame = new JFrame();
        frame.setDefaultCloseOperation(JFrame.EXIT_ON_CLOSE);
        frame.setSize(1200, 800);
        frame.setVisible(true);
        frame.setTitle("poker");
        frame.setLayout(null);
        frame.setResizable(false);
        Font JUA = new Font("배달의민족 주아", Font.PLAIN, 100);
        JButton startb = new JButton("Start game");
        startb.setLocation(200, 400);
        startb.setSize(720, 200);
        startb.setFont(JUA);
        frame.add(startb);
    }
}

버튼 만드는 거

JFrame

모르시는 분들을 위해 설명해 드리자면,

Jframe

이것 전채가 Frame입니다.

(JFrame은 자료형 이름 예) int string)

JFrame frame = new JFrame();

새로운 프래임을 만들고 이름을 frame으로 한창을 하나 만듭니다.

frame.setDefaultCloseOperation(JFrame.EXIT_ON_CLOSE);

 

창 오른쪽 위 X버튼을 누르면 닫게 만듭니다.

화면 닫기

 frame.setVisible(true);

Frame을 보이게 하기 이거 안 쓰면 Frame이 안보임

 

frame.setTitle("poker");

창의이름을 "poker"로 바꾸기

frame.setLayout(null);

 

여러 가지 오브젝트를 원하는 곳에 배치할 수 있게 하게 하는 코드

frame.setResizable(false);

Frame 못 바꾸게 하기

했을 때

바꾸게 했을 때

Font JUA = new Font("배달의민족 주아", Font.PLAIN, 100);

 JUA라는 폰트값을 만들고 배달의 민족 주아를 폰트로, 기울기는 기본, 크기는 100으로 설정한다

JButton startb = new JButton("Start game");
startb.setLocation(200, 400);
startb.setSize(720, 200);
startb.setFont(JUA);

버튼을 만들고 START GAME이라고 표시한다

위치를 200,400으로 한다

크기를 720,200으로 한다

폰트를 아까 만들었건 JUA로 한다

완성

오늘을 여기까지 다음 블로그에서 만나요!